미국유학, GAC 프로그램으로
미국대학교순위 TOP 100 대학 입학하기
미국 유학을 가기 전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미국대학순위입니다. 미국대학 순위는 US News에서 발표하는 순위가 가장 정확하고 공신력이 높은데 순위만 높다고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국내의 경우는 학교를 우선시하지만, 미국은 학교보다 학과를 우선시하는 합리적인 대학 진학을 선호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미국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졸업 후 무엇을 할 것인지 먼저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외 모두를 고려하는 학생이라면, 미국대학 순위를 우선시하는 것이 좋고 미국 내 취업을 생각하는 경우라면 학과 순위를 고려하는게 합리적입니다. 목표대학을 선정한 다음에는 미국 유학에 필요한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미국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내신(GPA), 미국 수능시험 성적(SAT, ACT), SAT2, AP, 추천서, 비교과 활동, 에세이 등이 필요합니다. 특히 명문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높은 성적과 내신이 필수인데 수능을 끝낸 학생이 미국대학으로 유학을 떠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GAC 프로그램을 통해 명문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GAC 프로그램은 미국 수능시험 중 하나인 ACT 주관사에서 만든 학점 인정 프로그램으로 에듀아시아에서 7개월간의 미국 대학 교양과정을 이수한 후 토플+GAC 내신+ACT 점수로 미국대학에 학점을 인정받아 입학하는 방법입니다.
현실적으로 가장 단기간에 미국대학순위 33위~100위 또는 세계대학순위 45위와 65위 대학에 입학할 수 있고 기타 우수한 명문대학교로도 진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에서 10년 넘게 운영되어 왔으며, 올해에도 미국대학 순위 100위권 안의 대학으로 여러 학생이 입학했습니다.
GAC 프로그램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토플 70점 이상 또는 아이엘츠 6.0 이상의 성적을 가지고 있거나, 자체시험에서 70점 이상을 받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학교 내신이 좋지 않더라도 상관없고 영어 실력이 부족한 학생은 토플 수업을 통해 기본적인 영어 실력을 향상해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GAC 프로그램의 최대 장점은 미국 수능성적이나, 우수한 내신, 비교과 활동이 없어도 명문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다는 것과 교양과정 이수를 통해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대 39학점을 인정해주기 때문에 학생은 학비 및 시간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GAC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나, 상담전화로문의하시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eduasiauhak.com/
상담전화 : 02-6253-7600, 070-7700-7500
카카오톡 : 에듀아시아